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링크
남여공용 쉐어하우스

BIRDNTREE

서울 관악구 신림로19길

평점 리뷰없음

기본정보

한달살기 O 반려동물 X

보증금 100만원 월이용료 40만원 관리비 0원 공과금 1/N
성별 남여공용 주거형태 쉐어하우스 건물형태 연립주택

방(공실)정보


하우스소개

[새와나무]가 [BIRDNTREE]로 리뉴얼하여 1층
입주자를 모집합니다. BIRDNTREE는 신림역과 서울대입구역에 버스로 20분소요, 2-30대 거주 비율이 높고 생활 물가가 비교적 저렴한 관악구 대학동(고시촌)에 위치합니다. 입주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존에 미니원룸으로 운영되던 건물 일부를 공용공간(거실 및 주방)으로 변경하여 미니원룸과 쉐어하우스의 혼합된 형태의 주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 이곳은 최소의 공간이라는 제약 속에서 더 나은 주거의 질을 고민한 건축가 그룹이 직접 디자인하고 시공하였습니다.

BIRDNTREE 1층에는 총 6개의 개인실과 BIRD'S KITCHEN(공용공간), 세탁실이 있습니다. 개인실은 방마다 화장실의 위치와 가구배치가 조금씩 상이합니다 공용공간인 BIRD'S KITCHEN은 1-3층 입주자 모두가 이용하는 공동의 거실 겸 주방으로 입주자들의 느슨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. 커피와 토스트, 달걀후라이, 샐러드, 파스타 같은 간단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으며 공부를 하거나 담소를 나누는 등 카페처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가구는 모두 한땀한땀 수제작 하였으며 모든 공간에는 쾌적한 공기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비치하였습니다.

개인실 디자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'숙면'입니다. 이 곳 고시촌에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단한 하루를 지낸 사람들이 있습니다. 불안하고 긴장된 나날을 살아가는 그들에게 단지 잠을 해결하는 공간을 넘어 편안하게 잘 수 있는 방이 필요한건 아닐까 생각하였고 가구의 배치와 높이, 재료, 패븩, 조명, 백색소음 등 잠이 잘 올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.

다음으로 고민한 것은 '수납'입니다. 보통 원룸에 살다보면 계속 불어나는 짐들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방 안 곳곳에 쌓아두곤 합니다. 온갖 잡다한 물건들이 무질서하게 들어찬 방에서는 마음도 편치 않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용도의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는 가구를 제작하였습니다. 입주자들은 이곳에서 지내는 동안 따로 가구를 사들이지 않아도 삶에 필요한 물건들을 제 자리에 두고 쓸 수 있습니다.

작은 방이라는 물리적 한계와 타인과 함께 쓰는 공간이 갖는 문제들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이 곳은 깨끗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채워주는 집, 나무에 잠시 쉬어가는 새들처럼 이곳에 모인 사람들을 품어주는 집이 되어줄 것입니다. .

기본옵션

공용공간

개인공간

제공 서비스


위치정보

지도
주소 서울 관악구 신림로19길
교통시설

이용규칙


리뷰 리뷰작성